구글 중국어 병음 입력기 설치방법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처음 부딪히는 문제가 컴퓨터를 포함한 전자기기에 중국어를 입력하는 일입니다. 중국어 학원을 다닌다면 선생님께서 팁을 주시거나 방법을 알려주시겠지만, 독학으로 중국어를 공부하는 학습자 입장에는 여간 곤란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당장 네이버나 다음의 중국어 사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니까요.

저는 중국 포털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입력기도 써봤지만, 구글 중국어 병음 입력기가 제일 무난하고 깔끔하고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 제작한 sogou같은 입력기는 중국어 병음을 입력하면 그에 걸맞은 단어를 유추해서 놀랍도록 정확히 몇 가지 단어를 화면에 뿌려줍니다. 다만 설치할 때 아무 생각 없이 클릭하다 보면 이것저것 지저분한 프로그램들이 깔리고, 심지어는 바이러스 백신의 경고 메세지가 뜨면서 번거롭게 되는 일이 잦습니다.

그래서 저는 설치도 비교적 쉽고, 사용하기도 깔끔한 구글 중국어 병음 입력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설치방법을 단계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Go~ Go!

 

1단계 : 링크를 눌러서 Google Pinyin IME로 이동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은 상단의 특성 이미지)

♦ 주의 : 지금 현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404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그래서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거기서 다운로드하세요. 

링크 : https://blog.poohsiro.com/162 ( 구글 병음 입력기 다운로드)

2단계 : 사용에 동의한다는 네모 박스를 체크하면, 다음으로 넘어가는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3단계 : 첫 번째 네모는 구글 검색 페이지를 웹브라우저의 기본 홈페이지로 할 것인지를 묻는 것이고, 두 번째 네모는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검색을 구글로 설정할 것인지를 묻는 것인데 여러분들의 기호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4단계 : 첫 번째 네모는 구글 병음 입력기를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구글로 전송할 것인지, 두 번째 네모는 설정 마법사를 시작할 것인지를 묻는 내용인데 저는 구글이 무서워서 첫 번째는 체크하지 않고 두 번째 네모에만 체크했습니다. 

5단계 : 1번은 화면에 예시되는 단어의 개수, 2번은 예시 단어가 가로로 뜨게 할 것인지 세로로 뜨게 할 것인지 선택, 3번첫 번째 네모는 마우스가 움직일 때 입력기가 반투명 상태가 되게 할 것인지,두 번째 네모는 전체 화면일 때 구글 병음 입력기를 숨기게 할 것인지 선택 ( 저는 모두 체크 해제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단계 : 스킨을 기호에 맞게 선택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안드로이드 캐릭터나 나와서 반갑게 맞이해 주는데 카카오톡의 라이언에 비하면 오징어죠~

7단계 : 병음을 입력할 때 입력 글자에 대한 규칙인데, 설정하면 병음이 꼬이거나 헷갈려서 저는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8단계 : 입력기에서 지원해주는 각 분야의 단어 지원 입니다. 저는 모두 체크를 했는데요, 이렇게 체크를 해주면 글자를 입력할 때 예시 단어를 어느 정도 정확하게 보여주고 선택하게 해줍니다. 

9단계 : 구글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중국어를 입력하면 할수록 구글 서버에 나의 패턴이나 중국어 입력내용을 분석해서 더 정확히 중국어를 입력하게 해줄 수 있다고…는 하는데요, 저는 구글이 무서워서 로그인을 안 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빨간 네모에 해당되는 부분을 클릭해서 마칩니다.

결과 : 왼쪽 Shift + Alt 키를 누르면 중국어 입력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이제 알파벳을 타이핑하면 동시에 구글 병음 입력기가 작동하면서 아래와 같이 중국어 예시 단어가 나옵니다!  

구글 중국어 병음 입력기를 사용해 즐겁고 유익한 중국어 학습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도움은 상단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메뉴를 통해 연락을 주시면 언제든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파이팅!!

이상 중국어학습법 푸우시로닷컴 이었습니다!

2 thoughts on “구글 중국어 병음 입력기 설치방법”

  1. 요즘 중국어가 대세라던데… 마음만 이러고 있습니다.^^

    한해동안 저의 웹프랜드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 마무리 잘 하시구요 다가오는 2018 무술년 하시고자 계획하신 것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이카루스님을 알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특히 최근 이런저런 도움도 많이 주시고~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외국생활이 내년에도 계속될것 같습니다.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가 많네요 ㅠㅠ 이카루스님 역시 내년에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원만하게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