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근처의 한 아파트 단지

푸우시로닷컴의 푸우시로 입니다.

저는 작년 중순경부터 베이징 외곽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월세가 상상을 초월하고 하늘을 뚫고 올라갈 기세라서 도저히 베이징 시내에는 거주할 수가 없더군요. 아는 분이 한국인이 10만 이상이 거주한다는 왕징에서 아이 둘을 데리고 작은방 세 개 딸린 아파트에 사는데 한 달에 런민비로 약 만원정도를 지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왕징의 많은 한국인들이 외곽으로 이사를 많이 하고, 베이징에 거주하는 중국인들 역시도 베이징 탈출 러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곳도 불과 10년 전에는 전부 논밭이었는데, 개발 붐이 일어서 아파트들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로 당연히 높은 고층 아파트겠지요~

멀리서 보면 마치 닭장을 연상케 합니다. 한국 서울이나 경기도의 아파트와는 조금 다른 이미지라서 한번 사진을 올려봅니다.

7 thoughts on “중국 베이징 근처의 한 아파트 단지”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게 되서 너무 반갑습니다. 이 클래스 라는게 좋은 쪽인 건지 나쁜 쪽인 건지 도통 모르겠어요~
    옆으로 지나가면 약간 무섭기까지 합니다. 지진 나면 와르르~ 무너질 것 같아요 ㅠㅠ

    그런데 dev10hz님 사이트 들어가면 내용이 도대체 이해를 못하겠어서 댓글을 못달겠습니다. ㅎㄷㄷ

  2. 32층인가요?! 대단하군요. 이런 일반아파트로 30층이 넘는 건물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3,40층은 보통 타워형이 대세 아닌가요? ㅎㅎ
    워드프레스 테마 바꾸셨어요? 어딘지 달라보입니다.

  3. 열매맺는나무님 안녕하세요! 지금 사이트 리뉴얼중입니다. 거의 방치수준이었던 사이트를 처음부터 워드프레스를 다시 설치하고 뉴스페이페 테마로 셋팅중입니다. 가끔 들리시는데 업데이트를 자주 못해서 죄송하네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