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우시로닷컴 서버 이전 완료

안녕하세요 푸우시로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지난 글에서 5월이면 이곳 푸우시로닷컴 웹호스팅 서비스가 만료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제 바로 코앞으로 다가와서 드디어 이번에 웹호스팅에서 최근 대세로 굳어진 VPS (VPC)로 완전히 이전했습니다.

정말 기쁘네요, 웹호스팅 서비스는 서버를 관리해주는 회사 전부 알아서 관리해 줘서 그동안 편하게 이용했었거든요, 아파트로 말하자면 아파트가 완공되고 내부 인테리어 + 가구 + 가전이 모두 완비돼서 이불하고 가재도구만 가지고 입주하기만 하면 되는 그런 개념입니다.

하지만 VPS는 단지 서버 공간만 제공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자잘한 세팅까지 사용자의 몫이지요! 이와 관련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웹호스팅에서 아마존 EC2 (Amazon Elastic Compute Cloud)로 옮기다!

불과 이틀전만해도 일본의  GMO그룹 (코노하 VPS 서비스로 유명)의 z.com에서 웹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작년에 중국에서 사용할 VPN 서버를 위해서 아마존 라이트세일 도쿄리전 인스턴스 + 우분투 서버에 softether VPN Server를 구축해서 사용하다가, 아마존 웹서비스에서 1년 동안 프리티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근 한 달 동안 삽질을 아주 열심히~~ 하다가..

 

아마존이 보내는 미소의 유혹을 못참고..

AWS EC2 + NGNX 웹서버 + PHP7.0 + SSL + 디스커스 댓글까지 세팅을 마쳤습니다. 이제 틈틈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ㅠㅠ 사이트를 채워나가 보겠습니다! ( 맨날 결심만 ㅠㅠ )

새로이 업데이트 된 포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시려고 가끔 들러주시는 웹친님들께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6 thoughts on “푸우시로닷컴 서버 이전 완료”

  1. 안녕하세요 열매맺는나무님! 저도 처음엔 엄두가 안났는데요.. vpn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공부하다가 어찌 어찌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앞으로 하나씩 배울생각을 하니 겁도나고 설레고 그렇습니다.

  2. 이것도 노가다면 제법 큰 노가다인데 수고하셨어요..^^
    테마 세팅만 걸리는데 저는 엄두도 못 낼 것 같아요..!!
    따뜻한 한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