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아마존 웹서비스 서울 리전 세번째 가용 영역 추가 소식

485
AWS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오늘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서울 리전에 3번째 가용 영역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원문에서 일부 발췌한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 출처 : AWS 한국 블로그
서울 리전 세번째 가용 영역(AZ) 추가 및 AWS를 통한 한국 고객의 글로벌 도전 이야기
지난 2012년 Amazon Web Services Korea LLC (AWS Korea)는 대한민국 서울에 사무실을 개소하고,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 까지 교육 및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높은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2016년 1월에는 기존 2개의 Amazon CloudFront 엣지 로케이션과 함께 2개의 가용 영역(Availability Zones, AZ)를 가진 Asia Pacific (Seoul) Region이 정식 오픈 하였습니다. 본 리전(Region)을 통해 국내 AWS 고객들이 좀 더 빠른 속도로 AWS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중략 –

한국 고객 기반의 확대와 증가하는 요구로 인해 오늘 AWS 서울 리전에 새로운 가용 영역(AZ)를 추가합니다. 세번째 가용영역은 서울 리전의 사용 고객이 고가용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내결함성을 가진 확장에 유연한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AWS 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이번 출시로 인해 AWS의 전 세계 AZ는 21개 리전에 총 66개로 늘어났습니다. AWS 리전에 위치한 각 AZ는 하나 이상의 개별 데이터 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이중화 된 전원, 네트워킹 및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마존 라이트 세일에 접속해 보니 아래의 이미지처럼 선택할 수 있는 가용 영역이 세 군데로 늘어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AWS가 늘어나는 한국 시장 규모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웹호스팅, 클라우드 호스팅 업계가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볼만합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의 하향 평준화와 서비스 품질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의견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