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 서울 리전 출시 소식

드디어 기다리던 아마존 라이트 세일 (Amazon Lightsail)의 서울 리전 출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작년부터 아마존 라이트 세일을 통해 VPN 서버도 구축해보고 워드프레스도 공부하고 나름 자기개발이라는 명목하에 많은 시간 공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다만 EC2의 서울 리전을 라이트 세일에서는 빼버린 점이 정말 두고두고 아쉬웠는데 이번에 드디어 서울 리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에 만들어온 스냅샷을 서울 리전에 올리려고 가보니 같은 리전의 가용 영역 내에서만 이전이 되고 다른 리전으로는 이동이 불가하네요.. ㅠㅠ 서울 리전으로 가려면 결국에는 리눅스를 통째로 떠서 옮기던가 아니면 새로 구축을 하던가 해야 하는데 급 고민입니다. ㅠㅠ

스냅샷이 두개 올라가 있어요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용 영역만 선택할 수 있고 인스턴스 위치는 도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한번 고민 좀 해봐야 하겠습니다.

서울 리전 인스턴스에 워드프레스 이미지를 올려서 서울 접속으로 사이트 속도를 체크해 보니 1초 대가 나오네요~ 물론 워드프레스 설치 후 커스터마이징을 거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기쁜 소식을 들으니 즐겁네요! 다시 한번 공부 삼아 처음부터 VPN Server + NGINX + WordPress 구축을 해볼까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 참조 : 아마존 웹서비스 한국 블로그 “Amazon Lightsail, 서울 리전 출시”  

3 thoughts on “아마존 라이트세일 서울 리전 출시 소식”

  1. 이미 아시고 계실 것 같지만, 얼마전에 리전간 스냅샷 복사 기능이 생겼어요. (저도 몇달전 도쿄에서 서울로 인스턴스를 옮겼는데 제가 옮길 때는 이 기능이 아직 없던 때라 수동으로 했네요.)

    인스턴스를 스냅샷으로 뜬 다음에 서울 리전에 복사하고 그 스냅샷으로 새로 인스턴스 생성하면 됩니다. 🙂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