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우시로닷컴 푸우시로 입니다.

중국에 여행 와서 먹고 마시는 게 참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경관이 제아무리 뛰어나도.. 배가 고프면 아름답게 보일 수가 없지요…  깜빡 잊고 먹을 것을 챙겨오지 못하면, 맛나는 거 먹고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습니다 ㅠㅠ

그렇다면 편의점에 가거나, 식당에서 들어서야죠.. 편의점에 가면 대충 비주얼로 선택할 수 있지만. 식당에서는 그럴수가 없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안쪽 벽에 식당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이 한자로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데.. 정말 눈 돌아 갑니다. 난감하죠.. 뭐가뭔지 알수가 없습니다.

동북쪽에는 식당 한쪽면에 여러가지 요리사진을 붙여놓고 번호를 매겨 놓았습니다. 그럼 주문하기가 한결 수월할 텐데.. 글자만 있으면 정말 애매~ 합니다. 그럴 때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너무배가고파서 못견딜때, 당장 뭐라도 먹어야 할때) 

– 식당을 들어와서 이미 음식을 주문해서 먹고 있는 사람들을 휘휘~ 둘러본다

– 보기에 먹음직한 요리를 골라서, 저것을 달라고 한다.
( 예, 他吃的是什么菜?- 다음사전 [링크]  또는  这是什么菜? – 다음사전 [링크] )

 

두번째 방법 (그렇게 배가 고프지는 않을때, 한자검색을 할정도의 여유는 있을때)

– 식당에 들어와서 용감하게 디지털카메라 / 스맛폰 / 패드류등으로 메뉴판을 찍는다.

– 만약 직원이 뭐라 그러면 난 외국인! 한자공부좀 하자고 한다.
(예, 我是外国人 – 다음사전 [링크] ,我查一下词典 – 다음사전 [링크] [링크] 

– 자리에 앉아서, 앉기 쫌 부끄러우면?? 나가서 네이버 사전이나 다음사전으로 찾아본다.

– 주문을 한다.

 

세번째 방법 (한국에서 미리 메뉴를 공부해서 중국에 오기!)

– 구글을 검색해 보면 엄청난 중국메뉴에 대한 이미지를 구할 수 있습니다.

– 음식들을 하나 하나 사전어플을 열어서 공부를 합시다

– 사전을 찾기가 너무 번거로우면? 검색포털에서 “중국요리” 검색어로 엄청난 중국요리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ㅎㅎ

 

네번째 방법 (이것도 저것도 귀찮을때, 당장 먹어야 한다?!! )

–  본사이트의 “중국어 공부” 카테고리로 이동!

–  “이럴땐 어떻게?” 로 이동!

–  [식당에서] 주문하기  포스트를 참조 하세요! ㅎㅎ

 

일단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이주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먹는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것인지의 플랜을 미리 짜오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을 소흘히 하셨다면. “집떠나면 개고생…”이 무슨뜻인지 몸소 체험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덧) 출처(링크)를 밝힌 퍼가기는 허용하나, 무단 전재,복사,수정은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